블로그 이미지
bluewaves
Bluewave의 아름다운 세상을 방문해 주신 파란가족님들께 행운과 사랑을 한아름드립니다 ^^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Tag

2011. 7. 11. 19:05 생활의 지혜

잘 고른 베개의 중요성


침실의 화룡점정이 침구라면 베개는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숨은 조력자다. 제아무리 멋진 침실이라 해도 딱딱하고 불편한 베개가 있다면 그곳은 지옥이나 다름없을 듯. 요새는베갯속의 강자로 군림해온 메모리폼이나 라텍스폼에서 한 단계 진화해 마이크로 파이버, 인지오 등 첨단 소재로 거듭난 베갯속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매트리스에 사용되는 스프링을 내장해 탄력이 좋고, 부드럽게 목을 감싸주는 새로운 베개까지 나와 있다.어떤 베갯속에 어떤 장점이 있는지, 차근차근 따라가보자.

첨단 소재의 차세대 베갯속


유전자 변형으로 탄생한 차세대 베갯속은 가격대비 뛰어난 기능으로 각광받고 있다. 먼저 사람 머리카락의 1/100 정도의 굵기를 가진 가는 섬유 ‘마이크로 파이버’. 뛰어난 수분 흡수력, 보온성, 부드러운 촉감, 거위털과 같은 가벼움, 빠르게 건조되는 특징을 지닌 첨단 소재다. 또 초극세사를 이용한 베갯속은 복원력이 우수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옥수수가 원료인 천연 섬유 ‘인지오’도 요새 각광받는 신소재 중 하나다.

(아래부터) 마이크로 파이버 베갯속은 1만원대, 가운데 극세사 베갯속은 2만원대, 인지오 베갯속은 3만원대.

베갯속의 스테디 셀러 양모, 거위


양모는 60% 이상 공기가 함유되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다. 베갯속 뿐만 아니라 겉감까지 양모솜을 충전재로 사용한 제품들도 나와있는데, 겉과 안을 양모로 통일하여 양모의 기능을 제대로 체험할 수 있다. 양모만큼이나 부드러운 천연 소재인 거위털 베갯속은 부피감, 보온성, 흡습성이 우수하고 형태가 잘 보존된다.

(아래부터) 거위털 베갯속 10만원대, 양모 누비 베갯속 6만원대.

진드기 잡는 바이오&황토


베개 솜에 집먼지진드기가 통과하여 서식할 수 없는 고밀도 바이오 베갯속. 마치 스트로를 자른 듯 생긴 바이오 속은 미세한 기공들이 유해물질을 빠르게 흡수하고 지퍼가 달려 있어 세탁이 편리하다. 바이오가 솜과 전혀 다른 소재라면 황토 베개 솜은 마치 훈제된 솜과도 같다. 황토를 고스란히 머금고 있는 베개를 베고 잠들면 마치 황토방에서 잔 듯한 착각을 일으킬 듯.

가운데 황토 베개는 1만원선, 나머지 바이오 베개는 각각 1만원대.

체형에 맞춘 기능성 베개


기능성 베개는 브랜드에 따라 핵심 기능이 조금씩 다르다. 척추 위쪽을 잡아 주어 자세에 관계없이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의 경우 몸부림이 심하거나 움직임이 많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 마른형, 표준형, 살찐형으로 체형을 나누고 평형, 표준형, 짱구형으로 머리형을 나눠 세분화된 제품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골라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베개 때문에 생기는 목주름을 걱정하는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베개도 있으니 꼼꼼하게 장단점을 분석해볼 것.

가격은 10만원~30만원대.

기획배효정 /까사 리빙 에디터

스타일링김미영

사진박성훈, 김경숙

발행일 2009.09.30

posted by bluewaves